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울산시-한국원전해체기술협회 '토론회'

기사승인 2017.07.20  12:27:07

공유
default_news_ad1

 

울산시와 한국원전해체기술협회는 7월 20일 오후 2시 온산공단 학남단지 울산테크노파크 학남 비즈니스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원전해체산업 발전 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한국원전해체기술협회(회장 신승호)는 고리1호기 폐로에 따른 원전해체 기술개발 현황과 사업화를 위한 원전해체 관련 회원사 관심 등을 도출하기 위하여 임시총회와 병행하여 토론회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한국원전해체기술협회 회원사, UNIST, 울산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 에너지산업과장의 원전해체 관련 울산시 정책과 지원 방향 △ UNIST 김희령 교수의 한수원 원전해체 로드맵에 대한 주제발표로 이어진다.

울산시는 “울산시가 총괄하여 산학연관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으로 기관별 역할을 분담하여 원전해체 연구센터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UNIST 김희령 교수는 원전해체 관련 정보를 산업체와 공유하고자 한수원에서 제공한 원전해체 기술개요 및 동향, 원전해체 기술현황, 원전해체 기술개발 로드맵에 대하여 발표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은 시민의 94%가 원전 반경 30Km 거주하고 있으나, 관련 연구기관이나 지원기관 등 원전 입지에 따른 수혜가 전무하였으며, 국내 최고의 산학연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울산지역에 원전해체연구센터가 당연히 유치되어야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6월 23일 태스크포스를 발족하여 유치 논리 개발과 협력네트워크 강화, 원전해체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 심포지엄 및 국제세미나 개최, 국제협력 강화, 대정부 건의 등 지속적인 해체센터 유치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박민철 기자 pmcline@freechal.com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