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8년째 미혼남녀 만남행사 '두근두근 싱글파티' 22일 열려

기사승인 2017.07.21  12:03:28

공유
default_news_ad1

울산시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울산지회(회장 배흥수)와 함께 7월 22일 오후 5시 펠리체컨벤션 4층 에메랄드홀에서 ‘2017년 울산시 미혼남녀 만남행사 두근두근 싱글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혼남녀 만남행사는 지난 2010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8년째로, '결혼은 필수가 아닌 선택'이라는 청년층의 가치관 변화에 따라 갈수록 혼인율이 낮아지고 있는 문제에 착안해 시작됐다. 미혼남녀의 건전한 만남을 주선하고 결혼에 대해 긍정적 인식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결혼·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시행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울산에 거주하거나 울산 소재 기업체에 근무하는 만27세 ~ 37세 미혼남녀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 로테이션 그룹대화, 커플댄스 및 스피드 데이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난해 우리나라 혼인율이 전년보다 7%나 급감하고, 1970년 통계 작성 이후 가장 낮은 수치를 보이는 등 청년층의 결혼 기피 현상이 심화하고 있으며, 이는 곧 출산율 저하, 인구 감소와 직결되는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될 우려가 있다.”며 “청년층의 결혼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시사울산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