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울산혜인학교 최서현,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최우수상

기사승인 2017.09.19  16:57:04

공유
default_news_ad1

지난 9월 5일~7일 서울 The-K 호텔에서 열린 ‘2017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대회’ 중 정보화대회 ‘점자정보단말기’부문에서 울산혜인학교(초등부) 6학년 최서현 학생(지도교사 김민수)이 최우수상의 영예와 함께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e스포츠대회 ‘마구마구’부문에서 달천고등학교 여재호, 김준호, 강동훈 학생으로 구성된 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울산시교육청은 2017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본선대회에 참여하기 위하여 지난 6월 27일~28일, 2일간 울산광역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정보화 및 e스포츠 예선대회를 개최해 울산대표를 선발했고, 정보화대회의 한글엑셀, 아래한글 등 5개 부문에 5명, e스포츠대회의 하스스톤, 마구마구 등 6개 부문에 13명, 총 18명이 본선에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한마음이 되어 이해와 배려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도전하는 데 그 의의를 두고 전국 17개 시․도가 만나는 자리인 만큼 타시도 교류를 통한 최신 정보 수집 등 발 빠르게 움직여 정보화 시대에 맞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정보화 능력 신장과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사울산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