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타임라인 수놓은 '윤종오는 무죄다' 인증샷

기사승인 2017.09.20  15:43:37

공유
default_news_ad1

- 의원직 상실 위기 윤종오 의원 지지 인증샷 행사... 19이 하루에만 1천명 넘게 참여

'노동자국회의원윤종오지키기대책위원회'가 19일 진행한 윤 의원 무죄 인증샷행사에 각계각층 1천명 이상이 참여했다 ⓒ 윤종오대책위

지난해 총선 때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벌금 90만원을 선고받았던 윤종오 국회의원(울산 북구, 새민중정당)이 2심에서는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아 의원직을 잃을 위기에 처했다. (관련기사 : '윤종오 의원직 상실' 위기에 울산 북구 '부글부글')

노동자 출신이자 민주노총의 노동자 후보로 나서 자유한국당 후보를 압도적으로 누르고 당선된 윤종오 의원을 지키자는 물결이 전국 각계에서 넘치고 있다.

앞서 민주노총, 전국농민회총연맹, 한국진보연대, 민중연합당, 새민중정당, 노동자연대 등은 '노동자국회의원윤종오지키기대책위원회(대책위)'를 꾸렸다. 대책위는 윤종오 의원 무죄호소 인증샷을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는 캠페인을 벌였다. 이에 19일 하루에만 윤종오 의원의 무죄를 호소하는 인증샷 행렬이 1000건을 넘겼다.

대책위는 20일 "노동자와 대학생, 아이 엄마, 시민사회단체, 정당 등 전국 각지에서 1000여명이 넘는 시민들이 하루 동안 윤종오 의원 무죄를 호소하는 인증샷을 찍고 SNS 등에 올렸다"면서 "참가한 이들은 노동자 정치 확대를 강조하며 대법원의 현명한 판결을 호소했다"고 밝혔다.

대책위에 따르면 인증샷 행사에는 김영호 전농 의장, 김기완 홈플러스노조위원장, 김창한 민중연합당 대표, 새민중정당 상임대표인 김종훈 국회의원 등 대표단도 참여했다.

대책위는 이 행사에 참가한 부산 학교비정규직 노동자의 말을 빌려 "윤 의원에 대한 탄압은 어렵게 진보정치, 직접정치의 싹을 키워낸 노동자들에 대한 탄압이다.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은 탄압에 맞서 윤종오 의원을 지켜낼 것"이라고 밝혔다.

마트노동자도 "노동자가 정치하는 것을 인정하지 못하는 기득권 동맹과 노동자 간 싸움"이라면서 "부당한 정치탄압으로부터 노동자 국회의원 윤종오를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대학생은 "윤종오 의원 발걸음이 닿는 곳마다 청년들의 목소리에 힘이 실렸다. 의원직을 뺏는 것은 청년들의 삶과 미래를 뺏는 것"이라고 전했다고 대책위는 밝혔다.

한편, 대책위는 현재 노동자, 시민사회단체, 일반시민 등 1만5천여 명이 동참한 윤종오 의원 탄원서명과 인증샷 행사를 9월말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박석철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