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울산선관위, 17일 '공정선거지원단' 발대하고 본격 단속 돌입

기사승인 2018.04.16  16:21:29

공유
default_news_ad1
울산시선관위 사이버공정선거지원단 활동사진

울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북구 국회의원 재선거를 50여일 앞둔 4월 17일 오후 2시 중구 소재 ‘J아트홀’에서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선관위는 이날 공정선거지원단 1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위법행위 예방·단속에 돌입한다.

선관위에 따르면 공정선거지원단은 공정하고 중립적인 사람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했으며, 17일부터 기존 60여 명에서 190여 명으로 확대해 정당·후보자의 준법선거운동 유도와 가짜뉴스 등 위법행위에 대한 단속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관위는 4월 16일 현재 선거법위반행위 조치 건수는 총 12건(고발 3건, 수사의뢰 1건, 경고 8건)이며, 위법 게시물 삭제 요청건은 438건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에서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북구국회의원재선거를 자유롭고 정의로운 선거로 만들어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우리 울산’ 실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행동강령 선서’, ‘자유․정의․공정 가치표현 퍼포먼스’ 등의 행사를 펼쳐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선거 동참을 호소할 예정이다.

울산시선관위는 사전안내·예방을 우선 원칙으로 추진하고, 시민의 정치적 의사표현은 최대한 보장하되, 허위사실 공표와 유권자의 판단을 왜곡하는 가짜뉴스 등 중대선거범죄에 대해서는 광역조사팀과 비방흑색 전담 TF팀 등 단속인력을 총 동원하여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국회의원재선거가 치러지는 북구와 지방자치단체장 3선 연임 제한 지역인 울주군에 대해서는 집중단속지역으로 지정하여 특별예방·단속을 강화하겠다고 하였다.
 

박민철 기자 pmcline@freechal.com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