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교육청, 2018년 학부모리더단 13명 위촉

기사승인 2018.04.19  17:34:59

공유
default_news_ad1

울산시교육청은 19일 오후 2시 시교육청 나눔회의실에서 학부모리더단 위촉식을 가졌다.

학부모리더단은 지난 3월 학교참여를 원하거나 경험이 풍부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했다. 이후 역량강화를 위한 기본교육 및 심화교육과정 등 모두 28시간의 교육을 거쳐 이수자 중 강의 시연 등을 통해 최종 13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부모리더단은 앞으로 각급학교를 방문해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정책 설명회와 학부모회 컨설팅 운영, 학부모교육 강사 등 1년간 활동하게 되며, 올해는 성교육, 안전교육 2개 분야로 교육정책설명회 및 컨설팅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류혜숙 울산광역시교육감 권한대행은 학부모리더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울산 학부모의 학교참여를 리더하는 핵심주체로써 울산교육정책을 알리는데 많은 기여를 해 줄 것을 당부하고, 학부모리더단과 학교참여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지난 3년간 70여명의 학부모리더단이 학교로 찾아가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 행복한 I 중심수업 등 다양한 내용을 갖고 193곳, 10,405명의 학부모들에게 교육정책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울산교육정책을 알리는 톡톡한 역할을 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리더단을 활용한 학부모 교육은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춘 학부모교육으로 교육정책 이해와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사울산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