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석유공사, 중구 공룡발자국공원 '돌봄 봉사단' 운영

기사승인 2019.10.09  16:53:31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는 9일 중구 유곡동에 위치한 공룡발자국공원에서 중구와 공동으로 '공룡발자국공원 돌봄 봉사단'의 발대식을 갖고, 첫 번째 활동으로 초화류를 대형 화분에 심어 공원 곳곳에 설치하고, 공원 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울산 중구 혁신도시에 위치한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가 지역 내 대표 공원 가운데 하나인 공룡발자국공원의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돌봄 봉사단을 만들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중구에 따르면 한국석유공사는 9일 오전 10시 중구 유곡동에 위치한 공룡발자국공원에서 중구와 공동으로 '공룡발자국공원 돌봄 봉사단'의 발대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한국석유공사 조성상 총무처장과 김혜경 중구 공원녹지과장을 비롯해 한국석유공사 소속 공룡발자국공원 돌봄 봉사단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2일 중구와 한국석유공사가 체결한 '공룡발자국공원 봉사단 업무협약'의 첫 번째 활동으로, 주민과 함께 만들고 가꾸는 주민주도형 공원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로 인해 한국석유공사는 700만원 상당의 예산을 들여 공룡발자국공원에 설치하고자 자체 제작한 가로 1.2m, 세로 0.6m, 높이 0.6m 크기의 대형 화분 16개와 황금측백, 로즈마리, 국화 등의 초화류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공룡발자국공원 돌봄 봉사단원들은 기증한 초화류를 대형 화분에 심어 공원 곳곳에 설치하고, 공원 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공룡발자국공원 돌봄 봉사단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공원 내 시설물을 점검하고, 환경정비와 계절별 초화류 교체 등의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중구는 공룡발자국공원 돌봄 봉사단이 원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홍보와 행정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석유공사 조성상 총무처장은 "울산 혁신도시 이전 대표 공공기관인 우리 공사의 선도적인 역할로 추진된 이번 공원 가꾸기 행사가 다른 공공기관들이 친환경 경영과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공공기관 지방 이전의 주요 목표 가운데 하나인 지역 주민과의 상생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중구 관계자는 "오늘 한국석유공사와 공룡발자국공원 돌봄 봉사단을 구성하고, 그 첫 발걸음으로 공원 가꾸기도 벌였다"면서 "앞으로 혁신도시 내 다양한 공공기관은 물론, 지역 내 여러 단체 등과도 공원봉사단 협약을 통해 중구 내 90여곳의 공원들을 공원이용자인 주민과 함께 만들고 가꿔가는 주민주도형 공원문화를 확산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 지역에는 근린공원 12개소와 역사공원 1개소, 수변공원 1개소를 비롯해 전체 91개 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중구는 이들을 특색 있는 정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민철 기자 pmcline@freechal.com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