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울산시, 제2차 추경안 편성 착수

기사승인 2020.04.10  13:54:46

공유
default_news_ad1

울산시는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편성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제2차 추경안은 예산 확보를 위한 특단의 세출 구조조정 조치가 단행된다.

울산시는 코로나19와 관련, 서민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3월 제211회 시의회 임시회를 통해 총 956억 원의 긴급 추경을 편성한 바 있다.

당초 총 1,500억 규모로 긴급 추경안을 계획했던 울산시는 2단계로 나눠 1차로 956억 원의 추경을 편성했다.

제1차 추경은 코로나19 사태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방역 예산 및 긴급 생계비 지원, 소상공인 대출 확대 및 울산사랑상품권 추가 발행 등 주요 사업들을 반영했다.

울산시는 제2차 추경안 편성과 관련, 정부의 11조 7,000억 원의 추경예산에서 울산시 배정분을 반영하고, 코로나19로 신음하고 있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추가 대책을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울산시는 제2차 추경안을 뒷받침할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다.

코로나19 대응 및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확장적 재정정책을 펼쳐야 하는 울산시의 현 상황에서 지역경기 침체로 인한 세수 감소,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세외수입 감소 등으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자금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제2차 추가안을 준비하면서 과감한 재정 효율화를 단행하기로 하고, 특단의 조치들을 시행할 계획이다.

우선,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세를 감안할 때 확진자의 역유입 가능성과 국내 경기 회복의 필요성을 고려하여 공무원 및 민간단체의 해외출장 경비를 삭감하고, 여비, 행사 운영비, 사무 관리비를 최대한 삭감해서 추가 재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취소된 축제 및 행사에 소요되는 경비를 코로나19로 신음하고 있는 중소상인 및 지역경제 회복에 투입하고, 시급하지 않은 사업을 조정하여 경기 부양 및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는 정책 사업에 신속히 투입할 계획이다.

시사울산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