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울산시의회 노동정책연구회 '타시도 비교 용역' 보고회

기사승인 2020.10.14  17:54:20

공유
default_news_ad1

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노동정책연구회(회장 안도영 의원)가 14일 오후 4시, 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 노동정책 및 조례 타시도 비교·평가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 노동정책 및 조례 타시도 비교·평가를 주제로 한 이번 연구용역은 노동정책연구회 안도영 회장을 비롯한 소속 의원들이 울산 실정에 맞는 노동정책과 노동관련 조례를 발굴하고자 함께 공동으로 제안한 사업이다.

착수보고회에는 의원연구단체 회원인 안도영, 김미형, 이미영, 손근호 의원과 책임연구원인 울산대학교 오문완 교수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용역 추진 계획 설명 이후 추진방향 및 보완점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문완 책임연구원은 “풍부한 노동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울산지역의 노동 단체와 협력하여 연구의 질을 높이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안도영 연구회장은 “노동정책 및 조례 비교평가를 통해 도출된 결과를 활용하여 울산의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울산형 노동정책의 청사진을 마련할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구용역은 올해 처음 도입된 ‘지방의회 의원정책개발비’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의원 개인에게 지원이 불가하며, 해당 지방의회에 등록된 지방의원 연구단체에서 발주하는 경우에만 지원된다.

박민철 기자 pmcline@freechal.com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