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울산시의회 임시회 35건 모두 가결하고 마무리

기사승인 2020.10.16  17:57:54

공유
default_news_ad1

울산시의회(의장 박병석)는 16일 오전 10시,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송철호 시장과 노옥희 교육감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에서 심사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 울산광역시의회 교섭단체 조례안 등 안건을 의결하고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손종학 의원이 ‘포스트코로나, 뉴 노멀시대 대응과 준비를 주문합니다’를 주제로, 김미형 의원이 ‘울산을 살리는 자랑스러운 이름, 우리는 이웃입니다’를 주제로, 백운찬 의원이 ‘울산, 도시 특성에 적합한 소방대책이 강구되어야 합니다’를 주제로, 서휘웅 의원이 ‘온산국가산단 안전 이대로 좋은가?’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된 안건은 총35건으로 모두 해당 상임위가 의결한 대로 가결됐다.

박병석 의장은 이번 제217회 임시회 기간 동안 알차고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들과 의회운영에 적극 협조해 준 송철호 시장, 노옥희 교육감 및 관계공무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오는 11월 2일 제2차 정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길 당부했다.

박 의장은 지난 남구 주상복합아파트 화재사건과 관련 화재진압과 주민 구조에 최선을 다한 소방관, 의용소방대원, 경찰관 등에 감사의 인사와 화재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위로의 말을 건네며 “울산시와 협력하여 고층 건축물 화재에 대해 근본적인 문제 진단과 항구적 대책을 세우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자체 차원에서 불가능한 부분은 중앙 정부와 국회에 건의하여 초고층건물 화재 대응방안 전반을 검토하는 등 확실한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회의 산회 후 오후 2시, 울산경제진흥원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는 위원장으로 김종섭 의원, 부위원장으로 전영희 의원을 선임하고,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운영계획을 심의하여 원안가결 했다. 인사청문은 10월 21일 오전 10시,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실시한다.

박민철 기자 pmcline@freechal.com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