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윤덕권 시의원, 사진협회와 간담회 "학교 사진문화예술 활성화를"

기사승인 2021.01.27  17:36:56

공유
default_news_ad1

울산광역시의회 윤덕권 의원(교육위원회)은 27일 오후 1시,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학교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울산시의회 손종학 부의장, 김선미 의원, 김시현 의원, 장윤호 의원과 (사)한국프로사진협회 임원(울산지회 김하영 회장, 박남규 명예지회장, 권혁만 고문, 김태만 사무국장), 교육청 관계공무원 등 11명도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사진협회 임원들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각종 사진 공모전 개최 등 사진 콘텐츠육성책 마련의 필요성을 언급하면서 교육청에 사업을 제안했다.

사진협회는 “그 동안 주전초, 척과초 등 소규모 학교 졸업앨범 제작, 다문화가정 웨딩촬영, 가정이 어려운 학생 사진 촬영 등 무상으로 지원 하는 등 봉사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고 밝히며 “사진이라는 콘텐츠는 문화예술의 기본이 되지만 디지털 시대와 스마트폰 보급으로 인해 동네 사진관은 점점 사라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학교 문화예술 분야 사진 공모전과 문화예술강좌 추가 신설 등 학교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과 사진 산업의 골목상권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관련 정책추진을 교육청에 요청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현재 고등학교 사진예술동아리와 교사 사진 교과연구회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진 공모전 등 오늘 제안해 주신 사진 관련 학교 문화예술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윤덕권 의원은 “관계부서에서는 지속가능한 학교 사진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오늘 논의 된 내용들을 잘 반영해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 해 줄 것”을 당부하며 “교육청과 사진협회가 함께 소통하며 협조하여 학교 사진문화예술 활성화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민철 기자 pmcline@freechal.com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