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울산도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 운영

기사승인 2021.02.22  14:35:26

공유
default_news_ad1

울산시는 자동차 주행거리 단축 또는 친환경 운전 실적을 평가하여 특전(인센티브)을 제공하는 ‘2021년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탄소포인트’는 가정·상가 등을 대상으로 시행 중인 탄소포인트제를 자동차 분야로 확대하여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운전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제도로 지난해부터 정식 시행하였다.

올해는 오는 2월 25일부터 울산시 등록 차량을 대상으로 자동차탄소포인트제 참여 차량 296대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대상은 비사업용 승용․승합차(12승 이하), 휘발유․경유․엘피지(LPG) 차량이다.

참여 희망자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누리집(car.cpoint.or.kr)을 통해서 2월 25일 오전 9시부터 참여 신청할 수 있다.

1가구(주소 기준)당 1대, 차량 소유주 명의로 신청하여야 하며, 모집기간에 촬영한 사진에 한하여 참여 가능하다.

감축 실적은 참여자가 자동차등록증 사본과 참여 시점 및 종료시점의 차량 번호판과 계기판 사진을 자동차탄소포인트제 누리집으로 전송하면, 과거 주행거리와 비교하여 산정하게 된다.

울산시는 주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230대가 참여하여 주행거리를 감축한 155대에 대하여 총 1190만 원을 지급하였다.

울산시 관계자는 “자동차 운전자가 주행거리를 감축함으로써 온실가스 감축에 이바지하고 시민들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미세먼지도 줄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지난해에는 모집 첫날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시민들의 호응이 컸던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은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사울산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