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울산 성남동 중심가에 ‘도심 속 테마정원’ 조성한다

기사승인 2021.03.02  14:45:42

공유
default_news_ad1
울산 중구 성남동 원도심 뉴코아 아웃렛 울산 성남점

울산시는 그린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다양한 형태의 새로운 정원문화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도심 속 테마정원’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대상지는 중구 성남동 원도심 일원(뉴코아 아웃렛 울산 성남점 ~ 파리바게트 울산 성남점),

북구 화봉동 송정나들목 공한지(울산에너지고 뒤편) 등 2곳이다.

‘도심 속 테마정원 조성사업’은 동네 자투리땅, 유휴부지 등을 생활권 녹색공간의 다양한 형태로 리뉴얼하여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 시범모델로 구축하는 사업이다.

국가정원이라는 공간적 벽을 넘어, 일상생활 공간을 새로운 힐링 및 문화공간으로 창출하여 자유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 제공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에 조성될 테마정원은 삭막한 도심 속 사계절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자연형 정원과 담벼락 녹화 및 꽃걸이대 설치를 통한 쉼터형 정원으로 조성된다.

울산시는 테마정원이 조성되면 시민정원사, 큰애기 정원사, 우리마을 가드너, 마을단체 등과 함께 유지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시는 2021년 현재 민간정원 3개, 공동체정원 1개가 지정되었으며 실습정원 10개, 생활밀착형정원 2개소가 조성 완료 또는 조성 중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정원이 시민들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휴식과 치유, 소통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접할 수 있는 정원’을 확대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석철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