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구 ‘상아소공원’ 산림청 정원드림 공모 '대상' 영예

기사승인 2021.09.23  12:17:09

공유
default_news_ad1

- 남구 신정동 위치.. 울산의 모습을 4개의 계단으로, 다채롭고 풍성한 시퀀스

산림청 주관 ‘2021년 정원드림 프로젝트 공모사업’ 정원 분야에서 영예의 대상에 선정된 울산 남구 신정동 ‘상아소공원’

울산 남구 ‘상아소공원’이 산림청 주관 ‘2021년 정원드림 프로젝트 공모사업’ 정원 분야에서 영예의 대상에 선정됐다.

울산시에 따르면, 정원드림 프로젝트 사업은 정원관련 취업, 창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현장 밀착형 정원 실무 분야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자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정원분야 진출 지원 및 지역 도시재생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전국에서 학생 5명과 정원작가 1명을 연계한 25개 팀이 25개 대상지에 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울산시는 지난 2월 천안, 순천, 오산, 구미와 함께 5개 권역중 하나로 선정이 되어 울산 남구 1곳, 중구 2곳, 북구 2곳 등 총 5곳이 선정됐다.

울산지역 5곳을 비롯해 전국의 25곳을 대상으로 초기 제안서와 활동일지, 정원 완성도, 사후관리활동 등에 대한 종합심사를 실시한 결과 ‘남구 상아소공원’이 대상에 선정됐다.

남구 신정동에 위치한 상아소공원은 울산의 모습을 4개의 계단을 통해 다채롭고 풍성한 시퀀스를 즐길 수 있는 정원으로 꾸며냈다.

특히 울산이 공업도시에서 생태정원도시로 발전하는 모습을 식물의 천이 과정을 통해 단계별로 풀어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종 발표회와 시상식은 오는 28일 오후 2시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열린다.

울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정원도시 울산’을 실현하기 위해 정원 관련 아카데미 운영, 테마정원 조성, 생활밀착형정원 조성, 시민정원사 양성 등 정원문화 육성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시사울산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