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울산북구시설관리공단-노조' 단협 체결

기사승인 2021.12.02  15:56:37

공유
default_news_ad1

- 조합활동보장, 인사, 고용안정, 노동조건, 임금, 안전보건 등 담아

울산광역시 북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정성)과 울산광역시 북구시설관리공단지회(위원장 임근택)․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울산지역본부(본부장 이장우)가 1일 공단 이사장실에서 와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울산광역시 북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정성)은 1일 공단 이사장실에서 울산광역시 북구시설관리공단지회(위원장 임근택)․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울산지역본부(본부장 이장우)와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은 코로나19상황을 감안해 김정성 이사장과 임근택 위원장, 이장우 본부장 등 일부 교섭위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진행됐다.

이번 단체협약은 지난해 6월 상견례를 통해 양측 교섭위원을 소개하고 상호 입장을 교환하는 자리를 가진데 이어 이후 노사 각 3명의 교섭위원이 참여한 총28차례 실무교섭을 통해 금년 10월 총 11개장, 88개조, 부칙 8개조에 대해 최종 합의에 이르게 됐다.

단체협약은 조합원들의 요구사항과 관심사항들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조합활동보장, 인사, 고용안정, 노동조건, 임금, 안전보건 및 재해보상, 복리후생, 단체교섭, 쟁의행위 등 전 분야에 대해 빠짐없이 단체협약으로 담아냈다.

김정성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여건 속에서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원만하게 노사 합의를 이뤄낸 공단지회에 감사드리며 노조가 공단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혁신 공기업으로의 도약에도 함께 힘써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시사울산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