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해상풍력시민추진단 "정책 알렸는데 선관위 출석 요구"

기사승인 2022.05.26  15:40:07

공유
default_news_ad1

- 선관위, 해상풍력 울산시민추진단장에 자료 제출도 요구... "TV토론 거부는 왜 놔두나"

'해상풍력 울산시민추진단'이 26일 오후 2시 20분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관위 출석 요구와 관련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울산시가 추진하는 부유식 해상풍력산업을 지원하고 홍보하고 있는 '해상풍력 울산시민추진단'에 대해 울산선관위가 출석요구와 자료제출을 요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상풍력 울산시민추진단'은 26일 오후 2시 20분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책을 알리는 해상풍력 울산시민추진단 단장에게 선관위가 현장에서 공문을 전달하며 출석요구와 자료제출 요구했다"며 "겁박으로 하는 것이 아닌가,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시민추진단은 반면 "우리는 정책을 알리려 했는데, 선관위는 TV토론을 거부하는 후보에 대해 경고 및 고발조치를 왜 하지 않는가"며 "이는 명백한 선관위의 직무유기"라고 지적했다.

시민추진단의 주장은, 해상풍력은 울산의 미래 먹거리 에너지 사업이라 결코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없으며, 민주당과 국민의힘 후보가 모두 해상풍력에 반대하지 않는데 왜 규정을 따져 정책을 홍보하는 시민단체를 조사 하느냐는 것이다.

이들은 "유권자는 후보자의 자질을 TV 또는 미디어를 통해 잘 살펴봐야 하지만 후보자의 거부가 있을 때 강력 저지할 법적 장치를 마련해 놓지 않았다"며 "선관위는 선거감시는 물론 선거가 정책선거로 흘러가게 유도하는 책무도 있다는 사실을 일깨우고자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들은 언론을 향해서도 "노동기본권과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민주 노동 진보 연석회의가 합의문 발표로 반노동 반대 선거 연대 움직임을 발표했는데, 언론에서 알리지 않는다"며 "이것이 TV토론을 통해 알려지지 않으면 유권자의 선택은 제한적일 수 밖에 없다. 정책선거를 언론이 외면하는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선관위는 공중파인 TV, 라디오는 물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각종 SNS를 통해 유권자에게 후보자를 비교해서 선택하도록 유도하고 독려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한 "선관위는 기본 감시와 함께 좋은 정책으로 지방선거가 우리 삶을 바꾸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지금이라도 선관위원 회의를 소집해 제대로 할 일을 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석철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