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민생대장정' 나선 진보당 울산시당 "민생역주행 규탄"

기사승인 2022.09.27  17:09:40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화폐예산 부활·금리 인하·법인세 인상' 요구... "민생채무상담 추진"

진보당 울산시당이 27일 오전 11시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윤석열 정부의 역주행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진보당 울산시당이 27일, 정부의 민생역주행 정책을 규탄하고 이로인해 고통받는 서민들을 돕기 위한 민생대장정에 돌입했다.

진보당 울산시당은 이날 오전 11시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의 역주행을 막고 노동중심 서민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민생살리기를 위한 대장정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진보당은 "고환율, 고금리, 고물가 등 3고 현상으로 민생경제가 위기이지만 윤석열 정부는 민생예산인 지역화폐 예산을 전액 삭감하고 공공임대주택 예산 삭감과 어른신 생존권이 달린 공공노인일자리까지 감축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고금리로 서민들이 허덕일 때 은행들은 막대한 이자수익을 거두고 재벌들은 배당금 잔치를 벌인다"며 "그런데도 윤석열 정부는 서민들에게는 허리띠를 졸라매라고 요구하며 긴축재정을 발표하고, 재벌과 대기업에는 법인세 인하 등 세금을 깎아주는 정책을 내놓았다"라고 지적했다. 

이외 "서민경제가 파탄나고 있는데 정치권은 여야를 막론하고 내부 총질에 눈 코 뜰 새가 없다"는 지적도 내놨다.

진보당 울산시당은 이에 '정부의 지역화폐예산 부활', '공공요금과 은행 금리 인하', '부유세와 횡재세 도입, 법인세 인상 등 부자에게 세금을 서민에게는 복지예산 대폭확대를' 요구했다.

그러면서 "진보당은 살기 위해 빚을 진 서민들의 고통을 줄이기 위해 오는 10월초 '주빌리은행, 한국금융복지상담협회, 한국파산회생변호사회'와 업무협약을 추진해 채무취약계층 민생 채무상담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진보당은 그 배경으로 "급증하는 가계부채로 고통 겪는 채무자들과 안전망 사각지대 서민, 채무취약 계층이 정상적인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는 점을 들었다.

진보당 울산시당은 기자회견 말미에 "윤석열 정부의 민생역주행 정책을 폭로하고, 민중들의 생존권을 지켜내기 위해 시작하는 민생대장정을 통해 울산 시민들이 지금의 위기를 이겨내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진보당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보당 울산시당은 "'2022년 민생살리기 주민대회'를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주민대회는 주민이 직접 민생문제와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요구안을 만들고 직접 투표해 결정한 요구안이 실현되도록 추진한다는 내용이다.

박석철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