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울산청년 위한 로컬브랜딩 개발 ‘박차’

기사승인 2023.06.01  17:49:17

공유
default_news_ad1

- 울산대 LINC 3.0 사업단-울산시 민관협치지원센터 업무협약

울산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울산광역시 민관협치지원센터는 1일 울산대학교 행정본관 3층 교무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앞줄 왼쪽부터 연구개발 책임을 맡은 김범관 울산대 교수, 울산광역시 민관협치지원센터 이철호 센터장, 이재신 울산대 LINC 3.0 사업단장, 이상원 울산광역시 민관협치지원센터 지역협력팀장.

울산지역 청년인구 유출 문제가 대두된 가운데 울산대학교 LINC 3.0(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 사업단(단장 이재신)과 울산광역시 민관협치지원센터(센터장 이철호)1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특화 로컬브랜딩 분야의 연구개발을 추진하기로 해 정주여건 개선이 기대되고 있다.

양 기관은 울산지역의 문화와 산업 자원을 기반으로 한 지역특화 로컬브랜딩 분야 연구개발을 통해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울산 청년들을 대상으로 로컬브랜드 참여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게 된다. 연구개발 책임은 김범관 울산대 교수가 맡았다.

이에 따라 지역 정주여건 개선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재신 울산대 LINC 3.0사업단장과 이철호 울산광역시 민관협치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지역 청년들이 우리 지역에서 정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울산이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각오라며 협약 배경을 설명했다.

 

박석철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