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울산형 긴급재난지원금’ 2월 1일부터 ‘무기명 선불카드' 지급

기사승인 2021.01.25  16:28:32

공유
default_news_ad1

울산시는 1월 25일 송철호 시장 주재로 ‘울산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된 부서가 참여해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한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막바지 점검을 했다고 밝혔다.

회의에서 울산시는 요일제 지급, 연장 운영 및 수령 시 시민 동선까지 체크하는 등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고 2월 1일 재난지원금 지급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울산시는 시의회에서 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조례와 예산안이 의결되면 2월 1일부터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코로나19 방역 대책을 위해 대단위 아파트의 경우 별도의 현장 접수처를 마련하며,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시민을 위해 방문 지급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2월 1일부터 5일까지는 시민들의 신청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돼 공무원, 공공기관 및 대기업 직원 등은 2월 6일부터 수령하도록 공공기관 및 기업 등에 권고한다.

노인 등 노약자의 경우는 건강을 우려해 겨울철 기온이 낮은 오전보다 오후 시간에 방문 수령할 것을 추천한다.

지급 금액은 1가구당 10만 원으로 ‘무기명 선불카드 방식’으로 지급되며 소상공인 지원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대형사업장 등을 제외하고 울산광역시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송철호 시장은 “이번 재난지원금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시민의 부담 경감 및 침체된 지역 경제의 회복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시민 편의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석철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