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울산지역대학 YOUTH 창업 우수 아이디어 경진대회 결과는?

기사승인 2022.12.05  15:19:01

공유
default_news_ad1

- 2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울산대 대상 1개 우수상 1개 팀 배출

2022 울산지역대학 YOUTH 창업 우수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울산대 팀의 모습.

지난 2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울산지역대학 YOUTH 창업 우수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울산대학교가 대상 1개 팀과 우수상 1개 팀을 배출했다. 이번 대회 주최는 울산광역시, 주관은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울산대학교 창업지원단, 울산과학대학교, 울산과학기술원이 맡았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울산지역대학을 중심으로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조기에 발굴 및 육성하고 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10월 서류심사로 대학예선이 진행돼 본선 진출 7개 팀이 확정됐다. 울산대는 4개 팀이 참여해 2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진출팀들은 11월 BM(Business Model) 캠프와 전문가 멘토링을 거쳐 2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팀별 발표와 질의 응답하는 형식으로 최종결선을 치렀으며, 시상식도 같은 날 진행됐다.
 
울산대 ‘안게도팀(기계자동차공학전공 3년 김동영)’이 ‘스마트 셀프세차장 구축’ 아이디어로 대상을 받았다. 울산대 ‘With you(경제학전공 4년 조재운, 3년 손유라, 기계자동차공학전공 2년 전우현)’팀이 ‘지역청년 문화 콘텐츠 활성화 플랫폼’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울산대 기계자동차공학전공 김동영 씨는 “직접 고민하고 발로 뛰며 구체화한 아이템이 시장성을 인정받아 뿌듯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을 만나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수상으로 대상팀은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과 함께 상금 200만 원, 최우수상팀은 울산대학교 창업지원단장상과 상금 120만 원을 각각 받게 됐다.
 

시사울산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