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남은행, ‘외국인 유학생의 슬기로운 금융생활 이벤트’ 진행

기사승인 2024.02.26  20:13:07

공유
default_news_ad1

- 입출금통장 개설, 체크카드 발급, 전자금융 서비스 등 금융 업무 지원

BNK경남은행이 '외국인 유학생의 슬기로운 금융생활 이벤트'를 진행했다.

BNK경남은행은 26일 ‘외국인 유학생의 슬기로운 금융생활 이벤트(어서와~ 경남은행은 처음이지?)’를 진행했다.
 
BNK경남은행은 무빙뱅크(이동점포)와 함께 울산과학기술원(유니스트)를 찾아 △입출금통장 개설 △체크카드 발급 △전자금융 서비스 등 금융 업무를 지원했다.
 
또 최근 발생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및 외국인 금융사기 피해 유형과 사례를 알려주고 피해 예방법을 전파하는 프로그램도 실시했다.
 
추가로 유학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서비스 정보를 6개국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우즈베크어, 인도네시아어)로 번역한 ‘금융거래 가이드북’을 소정의 기념품과 함께 배부했다.
 
외환사업부 안종선 부장은 “금융거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돕고자 꼭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선정해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한국에서 금융 업무를 처음 이용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대한민국 금융에 대해 안전하고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울산과학기술원(유니스트)을 시작으로 울산대학교와 경남대학교에서도 ‘외국인 유학생의 슬기로운 금융생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사울산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