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울산시, 2024년 정부합동평가 산림 분야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4.06.10  16:12:15

공유
default_news_ad1

- 목재이용 활성화 노력도 등 5개 지표 모두 높은 점수 받아

울산시는 산림분야 주요 시책사업에서 높은 성과를 인정받아 ‘2024년 정부합동평가 산림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림청은 매년 전국 17개 광역시·도를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 등 5개 지표 주요 산림사업 추진사항에 대해 산림분야 합동평가를 실시한다.

울산시는 올해 평가에서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육성 ▲산사태 예방·대응 체계 구축 ▲산불방지 성과 ▲산림병해충방제 성과 ▲목재이용 활성화 노력도 등 5개 지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지자체가 됐다.

특히 매년 낮게 평가되었던 산불방지 분야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산연접지 인화물질 제거사업, 전국 최초 광고풍선(애드벌룬) 드론을 활용한 산불감시체계 도입 등 신규사업을 추진하면서 소각 산불이 단 1건도 발생하지 않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산사태 예방·대응 체계 구축 달성률이 140%를 기록해 재난안전 분야에서 역대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지난해 정성지표에서 정량지표로 변경된 목재이용 활성화 노력도 평가를 위해 조례를 제정하고, 국산 목재 사용을 독려하는 등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최우수기관에 선정될 수 있도록 산림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정부합동평가 산림분야 시상식은 7월 2일 오후 1시 정부대전청사에서 진행된다.

시사울산 sukchul-p@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울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